본문 바로가기

경남 거제 여행 가볼 만한 곳, 근포땅굴 인생 사진 후기

망토와 함께 2024. 9. 20.

경남 거제에 있는 근포땅굴을 아시나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데요.

연휴를 이용해 망토와 함께 거제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거제도 끝쪽에 있는 근포마을 땅굴을 방문했는데 정말 기억에 남는 곳이었어요.

 

사진 찍는 시간제한이 있을 정도로 정말 핫플이긴 한가 봐요.

 

근포땅굴-표지판2

 

근포땅굴 위치

 

 

 

근포마을 가는 길

 

근포마을은 거제도 끝단 근포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489-18에 위치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근포마을땅굴 입구가 크게 표시되어 있어요.

 

근포마을-입구

 

입구를 지나  5분 정도 걸어 들어가야 하는데요. 가는 길이 잘 되어 있어서 바로 찾아갈 수 있어요.

 

근포땅굴-표지판
물고기-화살표근포땅굴-가는-길

 

화살표를 물고기 그림으로 그려놓았어요. 너무 귀엽게 옹기종기 모여있어요. ㅎㅎ

물고기들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편의점이 보이면 도착한 거예요.

 

편의점근포마을-배경
근포마을-사진원형-흔들의자

 

포토존답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흔들 그네, 흔들의자가 있어요. 날씨가 정말 좋았어서 하늘, 구름, 바다까지 정말 조화로웠어요.

 

근포땅굴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는 안내판도 보여요. 일제 강점기 때 파놓았던 땅굴이라니 조금 씁쓸하긴 했네요.

땅굴은 총 5개가 있는데, 포토존은 3개의 땅굴이에요.

 

근포땅굴-설명2

 

인생 사진 땅굴

드디어 첫 번째 땅굴이에요. 첫 번째 땅굴 옆에는 사진 찍는 팁이 상세히 적혀 있고, 제한시간이 적혀 있어요. 한 팀당 3분으로 제한되어 있어요. 정말 핫플이긴 한가 봐요.

 

저희가 갔을 때는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ㅎㅎ

 

땅굴근포땅굴-사진찍는-법

 

첫 번째 땅굴은 작은 웅덩이가 있어서 그림자까지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망토가 아빠랑 찍겠다고 ㅎㅎ

 

망토와-함께망토와-함께망토와-함께

 

첫 번째 땅굴에서 두 번째로 연결되는 부분은 정말 어두워서 앞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였고요. 세 번째로 가는 부분은 그나마 밝았어요. 1, 2, 3번이 다 연결이 되어 있어서 다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땅굴-연결땅굴3

 

저 개인적으로 하이라이트는 세 번째 땅굴인 거 같아요. 날씨가 좋은 날이라 더 그런 거 같아요.

 

땅굴-배경4
땅굴-배경땅굴-배경2

 

사진 찍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것 같아요. 즐거운 힐링 시간이 될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