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넷플릭스 시리즈 시청 후기

망토와 함께 2024. 10. 3.

요즘 가장 핫한 넷플릭스 시리즈 중에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흑백요리사!

그동안 서바이벌 요리 대결이나 여러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이번 흑백요리사가 단연 1위이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흑백요리사

 

방송 콘셉트

 

포스터
출처-넷플릭스

 

인지도 있고 유명한 셰프 20인의 백수저 요리사와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요리사의 요리 대결!

맛으로 승부하는 요리 계급 전쟁. 

 

맛 하면 떠오르는 백종원 대표, 우리나라 유일의 3 스타 안성재 셰프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데요. 2명의 심사를 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시청 후기

 

방송 콘셉트는 서바이벌이지만, 시청자의 입장으로 저는 승부와 상관없이 음식을 대해는 태도와 요리의 열정을 보여주는 요리사분들의 멋짐을 느끼게 하는 방송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나 서바이벌에서는 승부를 가려야 하는 법. 각 심사위원의 기준이 있었는데요.

심사위원의 기준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의 내용이 될 수 있겠네요.

  • 백종원 : 우리나라 음식을 재해석하고 해외에서도 먹힐만한 요리인가, 재료의 조화 창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 안성재 : 음식을 만드는 셰프의 의도가 정확하게 들어가는 음식을 선호한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그에 맞는 요리를 선호한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심사위원이 눈을 가리고 요리를 맛보는 장면이었습니다.

오직 맛으로 식재료를 알아채고, 어떤 요리인지까지 알아채는 진정한 요리의 장인의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백종원 채널에서 흑백요리사로 인연이 된 두 명의 심사위원을 사석에서 보는 느낌을 보여주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흑백요리사에서 사이가 안 좋다가 싸우면서 정이 들어 베프가 됐다는데요. ㅎㅎ 

쓰리스타 셰프가 끓여주는 라면을 먹는 백종원 대표의 모습이 재미있었어요.

 

 

 

방송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요리사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특히 흑수저 요리사들에 관심이 많이 가더라고요.

  • 장사천재 조사장 : 제철 재료를 기반으로 매일 메뉴가 바뀌는 술집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젊은 요리사가 한 음식에서 할머니의 맛이 난다는 백종원 대표의 심사평도 있었어요.
  • 만찢남 : 한 번도 요리를 배워본 적이 없지만 만화책으로 요리를 배운 요리사. 정말 특이하기도 하고 정말 멋있다고 생각해요.
  • 이모카세 1호 : 술안주로 제철에 맞는 음식을 내어주는 식당을 운영하는데요. 방송 보면서 가장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 트리플 스타 : 미슐랭 3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3곳에서 일하셨던 경험으로 닉네임이 트리플 스타라네요. 정교하고 빈틈없는 칼질에 매료되는 요리사예요.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식당은 어디?

방송을 보면서 누구나 느낄만한 부분이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요리를 정말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저 또한 망토와 함께 보면서 계속했던 말이었어요. ㅎㅎ

 

과연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식당은 어디일지 궁금하게 합니다.

 

 

 

제가 가보고 싶은 레스토랑은 나폴리 마피아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 만찢남 (조광 101, 조광 201), 이모카세 1호 (즐거운 술상), 장사천재 조사장 (을지로보석), 철가방 요리사 (도량), 트리플스타 (트리드) 등인데요.

 

지금은 예약하기도 힘든 상황일 테지만, 기회가 된다면 망토와 함께 꼭 가보고 싶네요.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과연 최후의 1인은 누가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키친

댓글